전시 교육 행사

전시

[한국미술관]《리듬의 풍경》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4-04-11


 

전시개요
■ 주 최│ 한국미술관 
■ 기 간│ 4월 11일 - 6월 2일
■ 장 소│ 한국미술관 신관
■ 참여작가│ 유진실
■ 전화번호│031-283-6418
■ 누 리 집│ 한국미술관

전시내용 

한국화가 유진실 작가의 작품 32점 전시.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한국미술관에서는 올해 첫 전시로 2024411일부터 62일까지 유진실 작가의 9번째 개인전 <리듬의 풍경> 을 진행한다.
 
유진실은 한국화를 전공한 작가로 한국화의 기본을 지키되 동시대와 융합하는 방식으로 소소한 주변의 풍경을 표현해 왔다.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의 발길이 닿았던 도시 곳곳의 풍경의 미세한 소리, 숨결, 여운을 추상이 아닌 구상의 형식으로 작업한 작품 32점을 선보인다.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작품들을 우리 주변의 풍경과 마주한 순간 감정과 일치되는 상황그 기억된 이미지는 그때 그곳에서 느꼈던 진동과 파동의 리듬을 기억하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작가는 눈에 보이지 않는 빛과 공기 바람이 만들어 내는 풍경들을 한국화 재료로 작업하였다. 특히 사물의 자연스러운 명암을 없애고 평면화 시키는 강한 빛을 투명한 백색을 내는 수정말을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표현하였다. 실제로 작가는 작품에서 3차원의 깊이를 평면화 시킨 역원근법을 보여주고 있다.안현정 평론가는 유진실 작가의 작품 세계를 두고 한국적 정서 위에 내려 앉은 세련된 개성화’, ‘생의 흔적이나 추상의 에너지를 구상적으로 재해석한 독특한 자기 탐구라고 평하였다. <리듬의 풍경>은 경기도와 용인시가 지원하는 ‘2024년 박물관 미술관 지원 사업으로 진행 되고 있다. 전시 기간 동안 작품에 대한 관람자의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큐레이터의 해설 프로그램, ‘미술이 내게 닿다를 상시 운영한다.
 

첨부파일

목록